전세계 캐스터들의 관심의 대상이었던 스위치 로드가 국내 생산업체에서 일제히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시작하는 이들에게는 충분히 매력적인 시스템이지만 아직 낮설어 쉽게 접근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스위치로드 디자인을 맡았던 디자이너로서 오랜기간 준비해온 시스템을 소개해드립니다.
1.로드 선택법: 6번? 8번?
처음 투핸드를 접하시는 분들은 연습할때 라인 무게감이 충분히 실리고, 슈팅력이 월등한 #8,
이미 투핸드를 하셨던 분들은 손맛이 좋은 #6을 추천해드립니다.
2. 라인 선택법: 일체형, 조합형
조합형은 로드에 최적의 무게와 길이를 만들수있고, 슈팅력도 좋고, 로딩이 쉽게 걸리지만,
이음부위가 걸리적 거리는 불편함이 있고,
일체형은 사용하기는 좋지만 완벽한 무게와 길이에서 나오는 최적의 로딩감을 느끼기는 쉽지않습니다.
역시 처음 하신다면 조합형, 이미 하고 계신분들은 일체형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라인 세팅은 슈팅라인의 종류를 여러가지가 있고, 런닝도 여러가지를 준비하고 있는 전문샵에서
전문가의 조언을 받고 세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선택의 폭이 있어야 로드의 특성과 캐스터의 스타일에 따라 세팅할 수 있습니다.
앵글러플라이에서는 플라이 낚시 최강달인이며, FFF인증 캐스팅 강사가 직접 라인을 세팅해드립니다.
슈팅헤드는 에어플로 스칸디 헤드, 레이즈 헤드, 리오 스칸디 헤드, 씨에라 헤드, 3M 헤드 등 다양한 헤드가 준비되어있습니다.
런닝라인은 3M j custom 022, 리오 런닝 024, 씨에라 런닝 027 등 스위치용 런닝라인을 완벽하게 구비하고 있습니다.
3. 캐스팅: 원투가 쉬운가요?
로드의 파워, 라인의 슈팅능력, 로드와 라인의 조합에 따른 시너지 효과는
기존의 로드에서는 상상 할 수 없을 정도의 비거리를 실현 시켜줍니다.
단, 처음 시작할 때는 인증되고, 검증된 캐스팅 강사의 조언을 얻어,
캐스팅 방법을 배우시고, 연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N.S팔라딘 스위치, JS 디루프 스위치를 구입하시는 모든 분들께는
FFF인증 강사가 직접 라인을 세팅해드리며, 1회 캐스팅 강좌의 특혜를 드립니다.
|